캐럿(세븐틴 팬클럽 이름)이 준비한 깜짝 생일 선물은? 아이돌 주간 순위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달 30일 그룹 세븐틴 조슈아의 생일 서포트를 열었다. /이선화 기자
[더팩트 | 이예진 기자] '조슈아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아이돌 팬덤의 놀이공간 '팬앤스타'가 지난달 30일 그룹 세븐틴 조슈아의 생일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30일 생일을 앞둔 조슈아를 축하하기 위한 전광판 이벤트다.
조슈아 생일 마켓은 한중일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팬 참여에 따른 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 달성률로 프로젝트 성공 여부가 확정된다.
이벤트 참여는 '팬앤스타' 홈페이지 내 '스타마켓' 코너에서 가능하다. 팬들이 열심히 모은 별을 조슈아 생일 이벤트에 직접 기부하는 방식이다. 별은 사이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거나 각종 미션을 완료하면 쉽게 얻을 수 있다.
앞서 '팬앤스타'는 지난 10월 12일 멤버 디에잇의 생일 프로젝트를 오픈했다. 한중일 팬들의 열띤 참여로 200% 달성한 바 있다. 11월 6일부터 12일까지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 근처에 있는 전광판과 서울 지하철 2호선 43개역 대합실 전광판에 디에잇의 생일 축하 영상을 노출했다.
여심을 사로잡는 미성과 귀공자 같은 비주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조슈아. 그의 특별한 날을 축하하기 위한 이벤트가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