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해외
"100병이 한 번에"…세계서 가장 큰 '와인잔'

[ 오세희기자] 100병의 와인을 담을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와인잔이 등장했다.

세계기네스기록협회는 지난 30일(한국시간) "레바논에서 가장 많은 양의 와인을 담을 수 있는 잔이 만들어졌다"며 "이 안에는 와인 100병에 해당하는 약 2만 5,000ml의 와인이 담긴다"고 전했다.

이 와인잔의 높이는 2.4미터. 지름은 무려 1.65미터에 달했다. 사람이 들어가도 보이지 않을 정도의 높이와 크기를 자랑했다. 수십명의 사람이 둘러싸도 될 만큼 깊고 넓은 모양이 인상적이었다.

제작은 레바논 와인 협회의 주도로 이뤄졌다. 프랑스나 칠레보다 비교적 덜 알려진 레바논 와인 홍보를 위해 일부러 와인잔을 만들었다. 이를 위해 레바논 곳곳의 포도주 생산자가 자신의 와인도 기부했다.

한편 세계 최고 크기의 와인잔은 기존의 포루투칼이 12년동안 보유하던 종전의 세대 크기 와인잔 기록을 깼다. 포루투칼의 잔은 1.51m 높이에 지름 1.46m를 기록한 바 있다.

<글= 오세희기자, 사진=기네스기록협회>

<관련기사>

▶ "인공다리로 외줄타기"…中 남성, 이색 서커스 '눈길'
▶ "3만명이 함께 달렸다"…세계 최대 '게이 퍼레이드' 개최

▶ "국수 한 그릇에 32만원"…中 세계 가장 비싼 국수

▶ "한 번에 350만원?"…세계서 가장 비싼 이발 비용 '화제


<더팩트 기자들이 풀어 놓는 취재후기 = http://pre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