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해외
"3살 아기가 60kg?"…中 슈퍼 우량아 등장

[ 오세희 인턴기자] 중국의 슈퍼 우량아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영국의 일간지 '메트로'는 지난 12일(한국시간) "중국의 광주에서 비대한 몸을 가진 세살박이 아이가 있다"며 "그는 세살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몸무게가 60kg에 육박한다"고 전했다.

세살의 샤오 하오는 이미 육안 상 다른 아이들에 비해 월등히 큰 몸매를 갖고 있다. 또래 아이들에 비해 약 2배 정도의 몸을 가지고 있었던 것. 사진 속에도 손 발을 비롯해 모든 것이 거대했다.

하오를 키우는 데도 어려움이 따른다. 몸집이 작은 엄마가 돌보기에 힘이들지만 보육시설에서도 받아주지 않고 있는 상황. 다른 아이들에게 해가 된다는 이유로 광주의 보육시설에서는 하오를 맡는 것을 거부했다.

이에 대해 하오의 엄마는 "아이는 단지 큰 것 뿐이지 다른 아이들에게 해를 주지는 않는다"며 "현재 수영을 하고 있지만 아직은 살을 빼는 것이 쉽지 않다"고 어려움을 전했다.

진단에 따르면 하오가 비만인 이유는 호르몬 이상 때문이다. 의사 루 홍에 따르면 "하오는 단지 비만일 뿐 아니라 호르몬 이상으로 보여진다"며 "현재처럼 유지한다면 심장기능이 온전치 못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진단에 따라 하오는 체계적인 식단을 기반으로 관리를 받을 계획이다. 현재 어린이 병원에서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는 상태다.
<글=오세희 인턴기자, 사진=메트로>

<관련기사>

▶ "강아지 안 부러워"…호주서 애완 캥거루 등장

▶ "김탁구빵 못지 않아"…세계에서 제일 긴 빵, 총 800m

▶ 시대의 카사노바, 93세로 사망…"부인134명·자녀 160명"

▶ "총 750kg, 자동차보다 무거워?"…돌연변이 호박 '화제'

<더팩트 기자들이 풀어 놓는 취재후기 = http://pre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