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해외
"10개월 된 아이가 20kg?"…中 슈퍼 우량아 등장

[ 오세희 인턴기자] 중국에 10개월된 우량아가 나타났다.

영국의 일간지 '데일리 메일'은 지난 19일(한국시간) "중국의 레이레이라는 10개월 밖에 안된 아기가 20kg의 몸무게를 가졌다"며 "이는 보통 6살 아이에 해당되는 몸무게다"고 보도했다.

레이는 출생 직후에는 어느 아이와 다름없이 평균 체중이었다. 레이의 모친인 쳉 큉유는 "레이가 태어났을 때는 평균 몸무게 였다"며 "급격하게 살이찐 것은 레이의 엄청난 식욕 때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레이가 손에 집히는 것은 모두 입으로 넣는다"며 "먹는 데로 살로 가는것 같다"고 전했다.

큉유는 레이의 건강 상태가 걱정돼 중국 후난 지역에 있는 병원을 찾았다. 현재 레이는 병원에 입원해 진찰을 받고 진단을 기다리고 있다.

레이의 별명은 프랑스 타이어 회사 미슐랭의 이름을 딴 '미슐랭 베이비'다. 통통하게 살이 올라 마치 타이어를 연상되기 때문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인도에서 갓 태어난 아기의 몸무게가 8.7kg인 슈퍼 우량아로 태어나 화제가 됐다.

<글=오세희 인턴기자, 사진=데일리메일(렉스)>

<관련기사>

▶ "길이만 324m"…세계에서 가장 긴 의자 '탄생'

▶ "망치 맞아도 멀쩡?"…中 철통 머리남 화제

▶ "사람이야? 비행기야?" …英 오래날기대회 '눈길'

▶ "70대 노인 알고보니 중년?"…위장술로 수사망 피한 강도

<더팩트 기자들이 풀어 놓는 취재후기 = http://pre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