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세계
美 8월 생산자물가지수 0.1% 하락…금리 인하 가능성 ↑
전문가 예측 0.3% 상승보다 하회

국의 8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월 대비 0.1% 하락했다. /AP·뉴시스
국의 8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월 대비 0.1% 하락했다. /AP·뉴시스

[더팩트 | 공미나 기자] 미국의 8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월 대비 0.1% 하락했다.

미국 노동부는 10일(현지 시간) 미국의 8월 PPI가 전월 대비 0.1% 하락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월 대비 0.3% 상승을 예상한 다우존스 집계 전문가 전망을 크게 밑돈다.

전년 동기 대비 상승률은 2.6%로 역시 전문가 전망치(3.3%)를 하회했다.

최종 수요 서비스 가격이 0.2% 감소한 것이 8월 PPI 하락을 주도했다. 이는 지난 4월(-0.3%) 이후 가장 큰 하락폭이다.

특히 도매·소매업체가 받는 마진을 반영한 무역 서비스 지수는 1.7% 급락했다.

도매물가로도 불리는 생산자물가는 소비자물가지수(CPI)의 선행 지표로 받아들여진다.

미 언론들은 생산자물가 하락으로 인해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이 올해 처음으로 다음 주에 기준 금리를 인하할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고 전망했다.

mnm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