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세계
트럼프, 美 공화당 경선 '3연승'…네바다주 코커스 승리
니키 헤일리 제치고 3연승 파죽지세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미 공화당 대선 후보를 뽑기 위한 예비 선거에서 3연승을 기록 중이다. /AP. 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미 공화당 대선 후보를 뽑기 위한 예비 선거에서 3연승을 기록 중이다. /AP. 뉴시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네바다주 경선까지 승리하며 3연승을 기록했다.

8일(현지시각) CNN, AP 통신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네바다주에서 열린 공화당 코커스(당원대회)에서 97.6%를 득표하며 승리했다.

이번 경선은 니키 헤일리 전 UN대사의 불참 속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단독 입후보로 진행됐다. 승리를 따낸 트럼프 전 대통령은 네바다주에 배정된 대의원 26명을 가져가게 됐다.

공화당 네바다주 경선은 지난 6일 네바다주 정부가 주관한 프라이머리(예비선거), 이날 공화당이 개최한 코커스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공화당은 네바다주 주의회가 주장한 프라이머리 방식에 반발해 코커스 방식을 유지했으며 이에 트럼프 전 대통령은 코커스에만 후보로 등록했다.

반면 경쟁자인 헤일리 전 대사는 코커스가 트럼프에게 유리하다고 주장하며 프라이머리에만 등록했다.

하지만 헤일리 전 대사는 사실상 단독 입후보한 프라이머리에서 30% 득표에 그치며 패배했다. 당시 투표에 참여한 유권자 60% 이상은 '지지하는 후보가 아무도 없다'는 응답을 내놨다.

이로써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달 아이오와주, 뉴햄프셔주에 이어 네바다주 경선까지 3연승을 기록하며 초반 3연전을 싹쓸이했다.

sstar120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내란 우두머리' 윤 대통령 검찰로…내달 초 기소할 듯
· "이념·진영이 밥 먹여주나"…이재명, 실용주의 꺼내든 이유
· 법치 '최후 보루'까지 흠집 내는 與…불신 키워 얻는 것은
· [TF초점] 아이브, '공감' 얻은 'Rebel Heart'…이제 본편이다
· [TF초점] 추영우 시대는 지금부터…2025년 대세 굳히기 도전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