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김동준 기자] 개그우먼 김숙이 '집'에 대한 가모장적 발언으로 '걸크러쉬' 대표 주자다운 면모를 보인다.
김숙은 3일 밤 9시 30분 방송되는 tvN '곽승준의 쿨까당-전・월세 비상대책위원회' 편에 출연해 “결혼을 하면 남자가 조신하게 여자 집에 들어와서 살아야지, 어디 건방지게 집을 구하냐”고 말해 폭소를 자아낸다.
이날 방송에는 조명래 단국대학교 도시지역계획과 교수, 김규정 NH투자증권 부동산 연구위원, 성선화 이데일리 기자가 출연해 전세 대란 속 합리적으로 전셋집을 선택하는 비법을 공개한다.
다음 달 전세계약이 끝나는 아파트가 무려 10만 건에 육박한 가운데, 전문가들은 2분기 전국 입주 예정인 아파트 물량과 눈여겨 볼만한 서울・경기지역 대단지 아파트를 꼼꼼하게 짚어준다. 김규정 연구위원은 “장기 투자 목적이 아니라, 당장 필요한 전셋집을 마련해야 하기 때문에, 이미 인프라가 갖춰진 대단지를 1순위로 선택하라”고 추천한다.
전문가들은 높은 전셋값에 고민하는 예비 신혼부부나 사회 초년생들을 위해 시세보다 저렴하게 임대할 수 있는 행복주택의 모든 것을 알려줘 젊은 층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다자녀 가정에게 유리한 임대 주택, 중산층을 위한 임대 주택 등 나에게 꼭 맞는 임대주택을 유형별로 소개해 유익함을 더한다.
최근 치솟는 전셋값에 '깡통전세'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전문가들은 “이르면 다음 달부터 부동산 중개업소에서도 전세금 보증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며 전세금 떼일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다양한 꿀팁을 공개해 세입자들의 근심을 덜어줄 예정이다.
알짜배기 전셋집을 고르기 위한 노하우는 3일 밤 9시 30분 tvN '곽승준의 쿨까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via2010@TF.com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