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총괄본부 박영준 장안지점장(왼쪽)이 20일 김윤태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경륜경정총괄본부
[더팩트 | 박순규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륜경정총괄본부 장안지점은 삼복더위의 한가운데인 ‘중복’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650명)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보양음식을 지원(200만원)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는 경륜경정총괄본부 박영준 장안지점장, 김윤태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장을 비롯한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했다.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은 전달받은 기부금을 무더위에 지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복날의 대표음식인 삼계탕 조리에 사용될 닭을 구입하는데 쓰겠다고 사용처를 밝혔다.
경륜경정총괄본부 장안지점이 ‘중복’인 21일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하고 있다./경륜경정총괄본부
경륜경정총괄본부 장안지점은 2021년부터 매년 중복을 맞아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과 손잡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장안지점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나눔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하는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2016년부터 경륜본장이 위치한 광명지역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인재도약 지원 사업’에 꾸준한 나눔을 펼치고 있다. 올해도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어르신을 위한 찻집, 실버방역사업, 마음건강지킴이(전문상담사 양성) 등의 사업에 4000만원을 전달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