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 29분 멘데스 크로스 도움, 3-0 승리 앞장

[더팩트 | 박순규 기자] "리!" "리!" "리!"
프랑스 파리에 이강인(24·PSG)을 연호하는 함성이 울려퍼졌다. 한때는 이적시장의 매물로 등장하기도 했던 한국축구의 핵심 이강인이 11월 들어 가파른 상승세를 타며 이번 시즌 정규리그 첫골이자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함으로써 홈팬들의 열화와 같은 환호를 자아냈다.
프랑스 프로축구 PSG의 이강인은 23일 오전 5시 5분(한국 시간)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르 아브르와 2025~2026시즌 리그1 13라운드 홈 경기 전반 29분 누누 멘데스의 크로스를 골마우스 오른쪽에서 논스톱 왼발슛으로 연결, 골망을 흔들었다. 이강인의 강력한 왼발 슛은 르아브르 골키퍼 디아우의 방어를 뚫고 방향을 바꿔 오른쪽 골문을 뚫었다.

리그 2경기 연속 선발로 나선 이강인은 이로써 지난 12라운드 도움에 이어 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정규리그 1골 1도움을 기록했다. 리그 개막에 앞서 벌어진 슈퍼컵 1골과 UEFA 챔피언스리그 1도움까지 포함하면 이번 시즌 2골 2도움을 적립했다. 11월 들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이강인은 지난 18일 가나와 국가대표 평가전에서 이태석의 결승골을 어시스트한 것을 포함한다면 11월 소속 구단과 한국축구대표팀 5경기 가운데 4경기에서 1골 3도움을 기록하고 있다.
이강인의 선제 결승골을 앞세운 '디펜딩 챔피언' PSG는 후반 20분 주앙 네베스, 41분 바르콜라의 연속 추가골이 더해지며 3-0으로 승리했다. PSG는 승점 30을 기록하며 2위 마르세유를 승점 2점 차로 제치며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다.

홍명보호의 11월 A매치 2연승에 앞장선 '차세대 축구 간판' 이강인은 소속팀 PSG에서도 특유의 축구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11월 A매치 기간에 열린 볼리비아(2-0 승), 가나(1-0 승)와 두 차례 평가전에 모두 선발로 나선 이강인은 전술적으로 혼란을 보인 홍명보호에서 개인 기량으로 2연승에 이바지했다. 가나와의 경기에선 후반 18분 정확한 왼발 크로스로 이태석(아우스트리아 빈)의 헤더 결승골을 이끌며 도움을 기록했다.
대표팀에서 맹활약한 뒤 소속팀에 복귀한 이강인은 A매치 직전 경기였던 10일 리옹과의 1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코너킥으로 주앙 네베스의 헤더 결승골을 도와 3-2 극적인 승리에 힘을 보탠 데 이어 이날 르 아브르전에서는 드디어 리그 첫골을 터뜨렸다. 이 경기 전까지 유럽축구연맹(UEFA) 슈퍼컵과 챔피언스리그(UCL)에서 1골 1도움만 있던 이강인은 리옹전 도움으로 리그1에서 첫 공격포인트를 올린 뒤 첫골까지 기록(1골1도움)했다.

이강인은 루이스 엔리케 감독의 신임을 다시 쌓아가고 있다. 지난해 '쿠드러플(4관왕)' 후유증으로 주전 선수들의 부상에 시달리고 있는 PSG의 엔리케 감독은 11월 들어 절정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이강인을 4-3-3전형의 오른쪽 윙포워드로 기용하며 승리를 끌어냈다.
이강인은 이날 전반 7분 예리한 왼발 크로스로 득점 기회를 창출하며 특유의 기회 창출 능력을 보였다. 오른쪽에서 페널티박스 왼쪽으로 넣어준 얼리 크로스를 주앙 네베스가 몸으로 떨궈놓자 스트라이커 곤살루 하무스가 오른발로 연결했다. 비록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지만 PSG의 위협적 공격 장면을 이강인이 만들어냈다.
전반 13분 왼발슛으로 득점 감각을 조율한 이강인은 29분 멘데스의 낮은 크로스를 골마우스 오른쪽 모서리 부근에서 논스톱 왼발 슛으로 연결하며 고대하던 리그 첫골을 기록했다. 이강인은 전반 15분 비티냐와 충돌하며 얼굴을 다쳐 그라운드에 쓰러지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투혼을 발휘했다. 이강인은 1-0으로 앞서던 후반 10분 브래들리 바르콜라와 교체됐다.
이강인은 55분 동안 기회 창출 2회와 유효 슛 2회, 패스 성공률 86%(31/36)를 기록하며 축구통계매체 '풋몹'으로부터 평점 8.2의 고평가를 받았다. 이강인은 오는 27일 토트넘과 챔피언스리그 리그페이즈 5차전 홈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skp2002@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