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 스페인 4팀 16강행
[더팩트 | 심재희 기자] '이변은 없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가 결정됐다. 8일(한국 시각)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6차전이 종료되면서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 팀과 유로파리그행 팀, 탈락 팀이 모두 확정됐다.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를 살펴 보면, 스페인 강세가 뚜렷하다. UEFA 컨트리 랭킹 1위인 스페인은 4팀이 조별리그에 나서 모두 16강행 티켓을 따냈다. C조의 바르셀로나와 D조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선두로 16강에 올랐고, F조의 레알 마드리드와 H조의 세비야는 2위로 16강행 고지를 밟게 됐다.
잉글랜드, 독일은 세 팀이 16강에 진출했다. 잉글랜드는 아스널, 맨체스터 시티, 레스터 시티가 토너먼트행 티켓을 따냈고, 독일은 도르트문트, 바이에른 뮌헨, 바이에르 레버쿠벤이 16강에 올라섰다.
이 밖에 이탈리아, 프랑스, 포르투갈가 2팀씩 16강 진출을 결정지었다. 이탈리아의 나폴리와 유벤투스, 프랑스의 AS 모나코와 파리 생제르맹, 포르투갈의 벤피카와 포르투가 16강에 합류했다.
한편,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는 E조 3위로 유로파리그행이 확정됐다. 루도고레츠, 베식타스,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 로스토프, 레기아, 코펜하겐, 올림피크 리옹이 각 조 3위에 랭크되며 유로파리그로 향하게 됐다.
◆ 챔피언스리그 조별순위
A조 - 아스널/파리 생제르맹/루도고레츠/바젤
B조 - 나폴리/벤피카/베식타스/디나모 키예프
C조 - 바르셀로나/맨시티/글라드바흐/셀틱
D조 - 아틀레티코/바이에른 뮌헨/로스토프/에인트호번
E조 - AS 모나코/레버쿠젠/토트넘/CSKA 모스크바
F조 - 도르트문트/레알 마드리드/레기아/스포르팅
G조 - 레스터 시티/포르투/코펜하겐/클럽 브뤼헤
H조 - 유벤투스/세비야/리옹/디나모 자그레브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