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스포츠
데얀, 2년 만에 FC서울 컴백! 몰리나 재계약 불발

'데얀, FC서울 컴백!'  몬테네그로 국가 대표 공격수 데얀(오른쪽)이 28일 FC서울 컴백을 확정했다. 사진은 지난 2013년 8월 3일 수원과 경기 장면. / 서울월드컵경기장 = 배정한 기자
'데얀, FC서울 컴백!' 몬테네그로 국가 대표 공격수 데얀(오른쪽)이 28일 FC서울 컴백을 확정했다. 사진은 지난 2013년 8월 3일 수원과 경기 장면. / 서울월드컵경기장 = 배정한 기자

데얀, 2년 만에 FC서울행

[더팩트|김광연 기자] '몬테네그로 특급' 데얀이 친정팀 FC서울 유니폼을 다시 입는다.

FC서울은 28일 데얀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계약기간은 2년이고 데얀은 올해 계약 기간이 끝나는 몰리나를 대체할 예정이다. 지난 2014년 베이징 궈안으로 떠난 지 2년 만에 친정팀에 돌아왔다.

이번 데얀의 영입은 본인의 강력한 바람이 이뤄낸 결과다. 데얀은 선수생활의 마지막을 FC서울에서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싶은 의지가 강했다. 1981년생으로 선수로서는 적지 않은 나이지만 한국 무대로 복귀해 마지막까지 온 힘을 다하고 은퇴하고 싶은 열망을 보였다. 꿈이 실현됐다.

데얀은 지난 2007년 K리그에 데뷔해 2008년부터 FC서울 유니폼을 입었다. K리그 7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 2011년부터 3년 연속 득점왕 달성했다.

FC서울은 데얀의 합류로 아드리아노, 박주영, 윤주태 등으로 이어지는 공격진을 보유하게 됐다. 데얀은 내년 1월 4일 한국에서 메디컬테스트를 진행하며 문제없이 통과하면 8일 떠나는 괌 전지훈련에도 함께할 예정이다.

fun3503@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