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스포츠
'조진호 감독 사퇴' 대전 관계자 "성적에 대한 압박 많았다"
조진호 감독 자진 사퇴! 조진호 대전 감독이 21일 자진 사퇴한 가운데 구단 관계자는 성적에 대한 압박을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 / 최용민 기자
조진호 감독 자진 사퇴! 조진호 대전 감독이 21일 자진 사퇴한 가운데 구단 관계자는 성적에 대한 압박을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 / 최용민 기자

"성적에 대한 압박 많이 받았다!"

조진호(41) 대전 시티즌 감독이 성적에 대한 압박을 이기지 못하고 자진 사퇴했다.

대전 구단은 21일 <더팩트>와 전화 통화에서 "조진호 감독이 어제(20일) 사장과 면담을 통해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다. 아무래도 성적에 대해 압박을 많이 받은 것 같다"며 "조 감독이 많은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다"고 밝혔다.

이날 조 감독은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팀 성적이 좋지 않았고, 구단이 원하는 부분도 있어 자진 사퇴하게 됐다. 너무 이르게 판단한 것일 수도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다. 결국 내가 책임져야 한다"며 사퇴 심경을 밝혔다.

조 감독은 지난 시즌 감독 대행 자격으로 대전을 이끌고 K리그 챌린지(2부 리그) 우승과 동시에 K리그 클래식 승격을 일궈냈다. 하지만 올 시즌 초반부터 쉽지 않은 행보를 걸었다. 개막 후 7경에서 1무 6패로 부진했고, 8경기 만에 첫 승을 거뒀으나 이후 세 경기에서 1무 2패를 기록하며 반등의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대전은 리그 11라운드를 마친 현재 1승 2무 8패(승점 5)로 최하위에 머물러있다.

[더팩트ㅣ이성노 기자 sungro5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