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보도자료
세종시 '지자체 산림분야 합동평가' 7년 연속 우수
산림자원 육성 등에서 높은 평가 받아 우수기관 선정

세종시청. /김형중 기자
세종시청. /김형중 기자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6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산림분야 합동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산림분야 합동평가는 전국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매년 국가 주요시책 추진 성과 등을 평가하는 제도다.

평가지표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산사태 예방·대응 체계 구축률 △산불방지 성과 달성도 △산림병해충방제 성과 달성률 △목재이용 활성화 노력 등이다.

시는 평가결과 5개 지표에서 100%의 목표 달성률을 기록하면서 산림정책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특히 시는 지난 2020~2022년 우수기관, 2023~2025년 최우수기관, 2026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7년 연속 시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조림 및 숲가꾸기를 통한 산림자원 육성과 목재이용 활성화, 산불 및 산사태 예방·대응, 산림병해충 예찰 및 적기방제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권영석 환경녹지국장은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직원들이 산림행정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산림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전국 최고의 산림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