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李 대통령, 내달 6일 경남서 9번째 타운홀미팅…200명 모집
"대한민국 새 성장축으로 도약할 길 함께 모색"

이재명 대통령이 23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이재명 대통령이 23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내달 6일 경상남도에서 9번째 타운홀미팅을 개최한다고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직접 알렸다.

이 대통령은 "조선, 방위산업, 항공우주, 기계산업 등 대한민국 핵심 제조 산업이 가장 촘촘하게 집적된 경남은 미래산업의 핵심 기반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며 "수많은 산업단지와 풍부한 인적 역량, 현장에서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까지 경남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짚었다.

이어 "이제 이런 산업 역량을 바탕으로 제조공정을 혁신하고, 첨단기술산업을 확장해 미래 경쟁력을 더욱 키워 나가야 할 때"라며 "부울경을 하나로 잇는 초광역 교통망과 산업 생태계를 통해 경남이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축으로 도약할 길을 함께 모색해야 한다"고 방향을 제시했다.

그러면서 "이번 타운홀미팅은 그 여정의 출발점"이라며 "도민 여러분의 지혜와 경험을 나눠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남도민 200명을 사전 모집한다. 이날부터 내달 2일까지 온라인 전용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정확한 시간과 장소는 추후 공지한다.

타운홀미팅은 이 대통령의 대표적인 민생소통행보다. 취임 뒤 광주-대전-부산-강원-대구-경기북부-충남-울산에 이어 9번째로 열린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