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 대통령, 장동혁 회담 제안에 "지금은 여야 대화가 우선"
"필요하고 유용할 때 만나겠다"…사실상 거절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특검 수용을 요구하며 단식 중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단독 회담 제안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특검 수용을 요구하며 단식 중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단독 회담 제안에 대해 "지금은 여야 간 대화가 우선인 것 같다"고 밝혔다. /뉴시스

[더팩트ㅣ김정수·이헌일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통일교·공천헌금 특검 수용을 요구하며 단식 중인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단독 회담 제안에 대해 "지금은 여야 간 대화가 우선인 것 같다"고 밝혔다. 사실상 장 대표의 제안을 거절한 셈이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소통과 대화는 중요하다. 야당 대표도 당연히 필요하면 만나는데, 필요하고 유용할 때 만나야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최근에 봤더니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지어내 가지고 정쟁을 유발하는 수단으로 쓰는 분들도 계시더라"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러더라도 계속 만나기는 해야 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 대통령은 "뭐든지 제가 개별 정당과 소위 말하는 직접 대화, 직거래를 하면 여야 관계나 여의도 국회는 어떻게 되겠나"라며 "충분히 대화하고 거기서 추가해 돌파구가 필요하거나 대통령이 정치적 결단이 필요하거나 이러면 그때 만나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js8814@tf.co.kr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