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설날에 떡국, 중국은 춘절에 만두…넉넉한 한 해 되길"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중국을 방문한 영부인 김혜경 여사는 5일 한중 교류에 역할을 해 온 중국 여성 인사들에게 떡만두국을 대접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베이징 주중 중국대사관저에서 열린 한중 가교 역할 중국인 여성 초청 오찬에서 "한국은 설에 떡국을 먹는다. 중국도 춘절이나 이럴 때 만두를 드신다고 들었다"며 "그래서 오늘은 떡과 만두를 넣은 떡만두국을 준비했다"고 의미를 설명했다.
이 자리에는 왕단 베이징대학교 외국어대학 부학장 및 한반도센터 소장, 자오수징 중국장애인복지금회 이사장, 판샤오칭 중국전매대학교 교수, 장나 북경사범대 체육학교 부교수, 궈단양 중국전매대학교 인문학원 부교수, 한젠리 독립유공자 후손, 장영희 서영식품유한공사 대표, 저우젠핑 한메어린이미술관 관장, 캉산 주한중국대사 부인 등이 참석했다.
김 여사는 앞치마를 입고 떡만두국에 계란 지단 고명을 얹어 참석자들에게 대접하면서 "떡만두국을 끓이면 이 지단 부치는 게 제일 일인데, 오늘 유난히 잘 되는 걸 보니 중국과 대한민국의 사이가 점점 더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분위기를 풀어갔다.
또 "초록 만두, 하얀 만두, 붉은색 만두가 있는데 하얀 만두에는 김치와 돼지고기가, 초록 만두는 랍스터가 들어있다고 한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김 여사는 "한국과 중국 양국의 우호 교류를 위해 애써 주신 여러분과 한국의 떡국, 중국의 만두가 어우러진 떡만두국을 나눠 먹으며 모두에게 평안하고 넉넉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honey@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