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송언석, 안성기 별세에 "영원한 귀감이자 소중한 어른 잃어"
"철저한 자기 관리의 모범 보여줘"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배우 안성기의 별세 소식에 조의를 표했다. 사진은 송 원내대표가 지난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남용희 기자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배우 안성기의 별세 소식에 조의를 표했다. 사진은 송 원내대표가 지난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김수민 기자]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배우 안성기의 별세 소식에 "우리는 오늘 우리 사회의 영원한 귀감이자 소중한 어른을 잃었다"며 조의를 표했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거지, 형사, 군인, 대통령, 왕까지... 모든 한국인의 얼굴이었던 국민배우 안성기 선생님이 돌아가셨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유가족들과 영화인들께 깊은 위로의 뜻을 전한다"며 "고인께서는 오랜 세월 좋은 연기로 희망과 위로를 주셨을 뿐 아니라, 단 한 번도 불미스런 사건사고에 연루된 적이 없는 철저한 자기관리의 모범을 보여주셨다"고 했다.

또 "한결같은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해 세상에 빛을 나누어 주신 분이었다"며 "'자기 혼자 빛나는 별은 거의 없어. 다 빛을 받아서 반사하는 거야' 영화 개봉 후 2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울림을 준 영화 '라디오스타' 속 대사가 기억에 남는다"고 적었다. 마지막으로 "영원한 별이 되신 고 안성기 선생님께서 우리 사회와 영화예술계를 밝게 비춰주시길 간곡히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배우 안성기가 이날 향년 74세로 별세했다. 앞서 안성기는 2025년 12월 30일 자택에서 쓰러져 병원에 이송된 후 서울 용산구 순천향대학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었다.


su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