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외교부, 中 랴오닝성 부성장 만나 "서해 불법조업 단속 강화" 요청
한·랴오닝성 교류·협력 확대 방안 의견 교환

박윤주(오른쪽) 외교부 1차관은 30일 산이 중국 랴오닝성 부성장을 접견하고 서해 북방한계선(NLL) 주변 수역의 중국어선 불법조업에 대한 단속 강화를 요청했다. /외교부 제공
박윤주(오른쪽) 외교부 1차관은 30일 산이 중국 랴오닝성 부성장을 접견하고 서해 북방한계선(NLL) 주변 수역의 중국어선 불법조업에 대한 단속 강화를 요청했다. /외교부 제공

[더팩트ㅣ정소영 기자] 박윤주 외교부 1차관은 30일 산이 중국 랴오닝성 부성장을 접견하고 서해 북방한계선(NLL) 주변 수역의 중국어선 불법조업에 대한 단속 강화를 요청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박 차관은 이날 제3회 한중 지사성장회의 참석차 방한 중인 산 부성장을 만나 한·랴오닝성 간 교류·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며 이같이 말했다.

박 차관은 한·랴오닝성 간 고위급 교류와 지방정부 간 협력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최근 랴오닝성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의 권익 보호와 현지 체류 국민의 안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박 차관은 서해 NLL 인근 해역에서의 중국어선 불법조업에 대한 관리·단속 강화를 강조했다.

아울러 올해 광복 80주년을 맞아 랴오닝성 내 여순감옥, 관동지방법원 등 우리 정부가 지정한 독립운동 사적지 23곳의 보존과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도 당부했다.

이에 산 부성장은 랴오닝성이 한국과의 우호 교류·협력 확대를 중시하는 입장이라며 양측 간 교류·협력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했다.

up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