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준석 "트럼프-尹 구출론? 근거 없는 주장…관세협상 계기로 정리해야"
"미국 부정선거 개입설? 근거 없는 주장"
"성조기 흔드는 방식으로 외교 풀어나갈 수 없어"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한미 관세 협상 타결을 계기로, 아스팔트 보수 세력의 근거 없는 주장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며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한미 관세 협상 타결을 계기로, 아스팔트 보수 세력의 근거 없는 주장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며 "성조기와 이스라엘기를 흔드는 방식으로 외교를 풀어나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국회=서다빈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한미 관세 협상 타결을 계기로, 아스팔트 보수 세력의 근거 없는 주장들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며 "성조기와 이스라엘기를 흔드는 방식으로 외교를 풀어나갈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혁신에 투입되어야 할 지적 역량이 음모론에 소진되고, 일부 선동가들에 의해 담론 수준이 계속 저하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보수 진영 내 일부 아스팔트 세력이 주장하는 '트럼프 윤석열 구출론', '모스탄 음모론', '미국 부정선거 개입설' 등을 왜곡된 허위 정보로 규정하고, 이를 걷어내는 것이 보수 개편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왜곡된 허위 정보가 범람하는 환경에서는 건강한 보수의 재건도, 건설적 정책 경쟁도 불가능하다"며 "보수가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안보관, 경제관, 교육관 등 핵심 정책 영역에서 근본적 전환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인적교류를 강화하고, 상대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한 책을 읽고, 외신을 예의주시하며 전략적 분석을 할 안목을 키우는 건전한 보수주의적 대미외교관의 확립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bongou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