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정청래, 국힘에 "외교 슈퍼위크 때만이라도 정쟁 멈추자"
코스피 4000 돌파엔 "국운 계속 상승하길"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병기 원내대표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사법개혁안 발표'에 참석하고 있다. /남윤호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김병기 원내대표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사법개혁안 발표'에 참석하고 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이태훈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7일 "외교 슈퍼위크인 이번 주만이라도 여야가 정쟁을 멈추자"고 재차 제안했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금주 한-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정상회의와 한-캄보디아 정상회담, 경주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정상회의 등 굵직한 외교 일정 소화를 앞두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대표는 "외교의 최종 목표가 국익 추구인 만큼 국익에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전 세계가 한국을 주목하고 있다. 전 세계인 앞에서 우리끼리 싸우지 말자"고 강조했다.

이어 "저부터 솔선수범하겠다. 해야 할 말도 많고 다뤄야 할 이슈도 많지만, 적어도 이번 주에는 불가피한 정책 발언만 하고 정쟁적 발언을 삼가도록 하겠다"며 "야당도 국익과 대한민국의 성공을 위하여 조심하고 양보하는 미덕을 발휘할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앞서 정 대표는 지난 10일에도 국민의힘을 향해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기간에라도 정쟁을 중단하자는 제안을 한 바 있다.

정 대표는 이날 국내 대표 주가지수인 코스피가 사상 처음으로 4000선을 돌파하자 "국운이 계속 상승했으면 좋겠다"며 환영의 뜻을 표했다.

전현희 최고위원도 "국민주권정부 출범 5개월 만에 사상 첫 코스피 4000 고지를 돌파했다"며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고 코리아 프리미엄을 실현하겠다는 이재명 대통령이 국민과 함께 일궈낸 성과"라고 평가했다.

xo956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