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李 대통령, '노인의 날' 맞아 "우리 사회의 버팀목"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이 중요한 국가적 과제"
"폭넓고 세심한 정책 마련…지원 확대"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제29회 노인의 날을 맞아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제29회 노인의 날을 맞아 "격동의 세월 속에서도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며 "폭넓고 세심한 정책을 마련하고, 어르신들이 사회의 중심 구성원으로서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제29회 노인의 날을 맞아 "격동의 세월 속에서도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이제는 국가가 울타리가 되어 어르신을 지키겠습니다'로 시작하는 글을 이같이 적었다.

이 대통령은 "어르신들께서 부단히 걸어오신 삶의 궤적들이 모여 오늘의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이 존재한다"면서 "우리는 어르신들의 헌신을 기억하며, 그 존엄과 권리를 보호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구현해야 할 책임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가 65세 이상 인구 비율이 20%를 넘는 초고령 사회로 진입했다는 점도 짚었다.

이 대통령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이 무엇보다 중요한 국가적 과제가 됐다"며 "이제는 국가가 굳건한 울타리가 되어 어르신들께서 안심하고 활기찬 삶을 누리실 수 있도록 하겠다. 폭넓고 세심한 정책을 마련하고, 어르신들이 사회의 중심 구성원으로서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어려웠던 시절, 서로를 다독이며 한 줌의 희망조차 놓지 않고 살아오신 어르신들을 기억한다"면서 오래도록 건강하고 행복하길 기원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