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김정은 "핵무력 의한 안전보장, 절대불변" 입장 강조
핵과학자·기술자 만나 '중요협의회' 지도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6일 핵무기연구소를 비롯한 핵관련분야 관계자들을 만나 핵무기생산과 관련한 중요협의회를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조선중앙TV 캡처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26일 핵무기연구소를 비롯한 핵관련분야 관계자들을 만나 핵무기생산과 관련한 중요협의회를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조선중앙TV 캡처

[더팩트 | 문은혜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핵무력에 의한 안전보장은 절대불변하다고 강조했다.

27일 북한 대외매체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전날 핵무기연구소를 비롯한 핵관련분야 관계자들을 만나 핵무기생산과 관련한 중요협의회를 지도했다고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강한 억제력, 즉 핵무력을 중추로 하는 힘에 의한 평화유지, 안전보장 논리는 우리의 절대불변한 입장"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국가의 핵대응태세를 계속 진화시키는 것은 공화국의 안전환경상 필수적인 최우선 과제"라며 "국가의 현재와 미래를 위한 가장 정확한 선택이며 우리가 견지해야 할 변할 수 없는 의무"라고 덧붙였다.

또한 김 위원장은 "우리는 국가의 주권안전과 이익, 발전권을 믿음직하게 담보할 수 있는 핵방패와 검을 부단히 벼리고 갱신해야 한다"며 "당과 공화국 정부는 핵기술분야에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모든 가능성과 조건을 최우선적으로 제공,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김 위원장은 핵물질생산부문의 2025년도 능력확장계획추진실태, 핵무기연구소의 최근사업, 중요생산활동 등을 보고받았다.


moone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