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재명 대통령 "범정부 자살 대책 추진 기구 설치하라"
수석보좌관회의 주재…"AI 활용해 위험 징후 탐지·대처"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참모진에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참모진에 "범정부 자살 대책 추진 기구를 설치하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이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제8차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21일 참모진에 "범정부 자살 대책 추진 기구를 설치하라"고 지시했다고 이규연 대통령실 홍보소통수석이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전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제8차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사회적 재난으로 떠오른 자살에 대한 종합대책을 보고받았다.

대한민국의 자살률은 2024년 기준으로 인구 10만 명당 28.3명으로 OECD 국가 중 1위다.

이 대통령은 "극단적 선택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한 범정부 자살 대책 추진 기구를 설치·운영하라"며 "우울증 등을 가진 고위험군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의료비를 지원하고, 즉각적으로 위기 개입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주문했다.

특히 "AI 기술을 적극 활용해 온라인 게시글 등에서 확인되는 자살 위험 징후를 신속하게 탐지, 대처하라"고 지시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