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박찬대 "李정부, 한미 관세협상 성공 마무리…큰 고비 넘겼다"
"국익 최우선 성과에 깊은 감사·경의"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한미 관세협상 타결을 '큰 고비를 넘긴 성과'라고 평가하며 국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국회사진기자단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한미 관세협상 타결을 '큰 고비를 넘긴 성과'라고 평가하며 국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국회사진기자단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후보가 한미 관세협상 타결을 '큰 고비를 넘긴 성과'라고 평가하며 국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박 후보는 31일 SNS 글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익을 최우선으로 해 이뤄낸 성과에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이재명 정부는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과의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우리 기업들이 공정한 조건에서 경쟁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국민 여러분께서 우려했던 농업·축산 분야의 추가 개방은 막아냈으며, 온플법(온라인 플랫폼법) 관련 후논란도 이제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그는 특히 3500억달러 규모의 전략산업 협력펀드 가운데 1500억달러가 조선협력 전용 펀드로 구성된 점을 들어 "우리 기업들의 미국 진출에 든든한 뒷받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번 합의가 단순한 관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 한미 동맹 강화와 양국 간 호혜적 협력의 새로운 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협상이 대한민국 경제에 긍정적 전환점이 될 수 있도록 저도 국회에서 이재명 정부의 통상 외교, 국익 중심 실용 외교를 전폭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NATE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5개  보러가기 >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