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李 대통령, 집중호우 상황실 찾아 "모든 자원·행정력 총동원"
부처·지자체와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회의
"과하다 싶을 정도로 자원 배치"


이재명 대통령은 집중호우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은 집중호우에 대해 "전 부처와 기관들이 모든 자원과 행정력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이 1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집중호우 대응 현장을 찾아 "전 부처와 기관들이 모든 자원과 행정력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내 중앙재난안전상황실 서울상황센터에서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들과 집중호우 대처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국가의 제1책무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다.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피해예방과 사고예방을 위해서 필요한 자원을 충분히 배치해 보겠다"며 이같이 주문했다.

그는 "지방정부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밖에 없다"며 "비상근무체계를 철저하게 유지하고, 사전점검과 사후지원, 복구대책을 충실하게 실시해 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특히 "피해를 본 국민들이 신속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충분한 보호 대책, 복구 지원 대책을 강구해주기 바란다"며 "취약지역, 반지하, 독거주민, 범람이나 산사태, 붕괴, 함몰 우려가 있는 지역들에 대해서 철저하게 사전대비를 해야 한다"고 짚었다.

이어 "일부에서 보면 충분히 예측될 수 있는 상황인데도 대응을 잘못해서 인명 피해가 발생한 사례들이 보여진다"며 "다시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은 "재난은 피할 수 없는 측면도 있지만 철저하게 사전대비를 하면 또 얼마든지 줄일 수 있다"며 화상과 현장 참석자들의 의견을 구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