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국힘, '부동산 안정화 TF' 구성…위원장에 권영진
"주거·복지 등 당 차원서 대안 제시할 것"
"이른 시일 내에 혁신위 추가 인선 진행"


국민의힘이 8일 정책위원회 산하에 '부동산 시장 안정화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다. 위원장은 권영진(사진) 의원이 맡는다. /더팩트 DB
국민의힘이 8일 정책위원회 산하에 '부동산 시장 안정화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다. 위원장은 권영진(사진) 의원이 맡는다. /더팩트 DB

[더팩트ㅣ국회=이하린 기자] 국민의힘이 8일 정책위원회 산하에 '부동산 시장 안정화 대응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기로 했다. 위원장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인 재선의 권영진 의원이 맡는다.

박성훈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의결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발표된 대출 규제 관련 정책으로 실수요자들이 현금 부자와 외국인에 대한 차별 우대 부분에 대한 논란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이런 부분들 포함해서 우리 국민이 제대로 된 부동산 시장 안정화 규칙으로 주거·복지 등 다양한 방안들을 국민의힘 차원에서 대안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외부 전문가 등 포함 여부에 대해서는 내부 논의를 거쳐 추후 확정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출범 직후 안철수 의원의 위원장직 사퇴로 좌초된 혁신위원회의 경우에는 최대한 이른 시일 내에 추가 인선을 진행할 방침이다.

박 대변인은 "출범된 혁신위원들 중심으로 진행될 거고 어제 사퇴하시겠다고 말한 혁신위원의 부족 부분 1명을 더 선임하겠다"며 "가장 가까운 비상대책위원회의 날짜가 목요일(10일)이어서, 그 시점 맞춰서 발표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underwater@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