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기재위원장에 국힘 임이자 내정…"재정 정치 방관하지 않을 것"
野 의총서 박수로 추대
"국민 삶 지키는 방파제 될 것"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에 국민의힘 소속 3선 임이자 의원이 선출됐다. /남윤호 기자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에 국민의힘 소속 3선 임이자 의원이 선출됐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수민 기자]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에 국민의힘 소속 3선 임이자 의원이 선출됐다.

국민의힘은 4일 의원총회를 열고 임 의원을 국민의힘 몫인 국회 기재위원장에 박수로 추대했다.

임 의원은 당선 이후 "기재위는 국가 재정과 경제 정책의 큰 방향을 책임지는 매우 중요한 상임위원회"라며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된 만큼 한 치의 소홀함 없이 위원회를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대내외적 악조건을 언급하며 "이럴 때일수록 재정은 더욱 건전하게 짜여지고 신중하게 집행돼야 하고, 국회는 견제자와 균형추로서 책무를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라며 "저는 위원장으로서 여야를 가리지 않고 실효성 있는 정책 대안이 논의되도록 위원회를 성실히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을 외면한 권력의 독주와 재정의 정치를 결코 방관하지 않겠다"라며 "정부의 재정 정책은 국민이 아닌 권력을 위한 수단이 되지 않도록 전제하고 국민의 삶을 지키는 방파제가 되겠다"고 했다.

임 의원은 노동운동가 출신 정치인으로, 20대 총선 당시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한 후 21대·22대 총선에서 경북 상주·문경시 지역구에서 당선됐다. 당 기후위기대응특별위원장, 토동개혁특별위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su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