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넌 학벌도 안 좋지" SNS서 댓글 논란…현직 시의원 사과
이단비 시의원 "수준 낮은 언행 죄송"

국민의힘 소속 이단비(37) 인천시의원은 7일 자신의 SNS에서
국민의힘 소속 이단비(37) 인천시의원은 7일 자신의 SNS에서 "수준 낮은 언행을 보여드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단비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SNS 캡처

[더팩트ㅣ이윤경 기자] 현직 인천시의회 의원이 SNS에서 한 네티즌과 설전을 벌였다가 논란이 커지자 결국 사과했다.

국민의힘 소속 이단비(37) 인천시의원은 7일 자신의 SNS에서 "수준 낮은 언행을 보여드려 죄송하다"며 "첫 댓글이 학벌 비하로 시작했기 때문에 SNS에서 벌어진 일은 온전히 제 불찰"이라고 했다.

앞서 지난 5일 한 네티즌은 "이준석이 학벌은 높은지 몰라도 결국 시험을 남들보다 잘 본 사람이라는 뜻"이라며 "민주주의에서 선거는 테스트다. 그럼 이준석 민주주의 시험장의 시험성적은?"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이 시의원은 이 글에 "넌 학벌도 안 좋지?"라는 댓글을 달았고 말싸움이 시작됐다. 해당 네티즌이 "에효 이런 수준 인간이 시의원이라니"라고 하자 이 시의원은 "에효 그래서 10대부터 어떻게 살았길래 넌 그 모양으로 사니"라고 받아쳤다.

현재 인천광역시의회 홈페이지에는 이 시의원의 제명을 촉구하는 글들이 이어지고 있다.

논란이 커지자 이 시의원은 "상위 댓글에 학벌에 대해 설명하고 상호 토론 중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다"며 "확인 결과 상위 댓글에 대한 대댓글을 확인할 수 없었고 상호 토론 중에 이어진 (비하 발언을 한) 댓글이라고 말한 주장을 철회한다"고 설명했다.


bsom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