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조속한 화재 진화·피해 복구에 힘 보탤 것"

[더팩트ㅣ신진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김문수 국민의힘 후보가 17일 광주광역시 금호타이어 공장 화재 사건과 관련해 조속한 진화와 피해 복구·지원을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광주 금호타이어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진화 작업 중"이라며 "소방당국은 신속한 진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가용 수단을 동원하고, 무엇보다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중삼중의 안전조치를 강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썼다.
이 후보는 "또한 화재로 발생한 다량의 유해 물질로 인해 발생하는 주민 건강 문제와 주변지역 피해에 대해서도 중앙과 지방이 협력해 피해 복구와 지원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 후보는 "정부는 선거기간 가연성 물질을 다루는 공장 화재 등 국민 안전에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체계를 점검해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해야 한다"라면서 "민주당도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했다.
김 후보도 SNS에 올린 글에서 "조속한 진화와 함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방당국과 관계기관은 가용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달라"고 했다.
김 후보는 "유해가스 피해 등 각종 안전사고가 없도록 관계당국의 빈틈없는 조치를 부탁드린다"라면서 "저와 국민의힘도 조속한 화재 진화와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7시 11분께 광주 광산구 소촌동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에서 불이 났다. 타이어 생산에 필요한 고무를 정련하는 과정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