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한덕수, 의성 산불 현장 방문…"진화 인력 안전에 만전"
"화마와 사투 벌인 모든 분들께 감사드려"
"유가족·이재민 일상 회복, 소홀함 없도록"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4일 경북 의성군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를 방문해 산불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한 권한대행은 화재 진화 인력의 안전을 강조하며 피해자 등에 대한 지원을 당부했다. /총리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4일 경북 의성군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를 방문해 산불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한 권한대행은 화재 진화 인력의 안전을 강조하며 피해자 등에 대한 지원을 당부했다. /총리실

[더팩트ㅣ김정수 기자]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4일 경북 의성군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를 방문해 산불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대피 주민들을 위로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한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산불현장통합지휘본부를 찾아 임상섭 산림청장으로부터 산불 진화 및 대응 상황을 보고 받았다.

이후 한 권한대행은 "강풍과 연기 속에서 혼신의 힘을 다해 화마와 사투를 벌인 산불 특수진화대, 소방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군·경, 자원봉사자 등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산불 우려 지역의 요양병원, 장애인 시설 등에 있는 취약 주민 사전 대피를 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산불 진화만큼이나 중요한 건 그 과정에서 화재 진화 인력들의 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는 것인 만큼 이들의 안전조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한 권한대행은 대피 주민들이 일시 거주하고 있는 의성체육관을 방문해 이재민들을 위로하기도 했다.

그는 "뜻하지 않은 산불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고 대피 중이신 이재민분들 그리고 의성 군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 권한대행은 지자체 및 관계 부처에 "유가족과 피해자 지원, 이재민의 일상 회복에도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임시 주거, 급식, 생필품 등 지원에 있어 부족함이나 불편함이 없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또 "주거비 등 직접 지원과 함께 세제·금융 지원 등 제도적으로 가능한 모든 수단을 주민들에게 상세히 안내하라"고 지시했다.

한 권한대행은 관계 기관에 "대부분의 산불이 부주의에 의해 발생하는 만큼 입산 시 화기 소지, 영농 부산물 소각 금지 등 산불 방지 국민 행동 요령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달라"고 주문했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한덕수 단일화' 두고 입장 바꾼 후보들…그 이유는
· '이재명 상고심' 벌써 두번째 기일…초고속 페달 밟는 대법원
· '37만 표심' 호남 쟁탈전...민주 경선 주자 총력전
· 최윤범, 경영권 방어 일단 웃었지만…檢 유증 수사에 '역풍' 맞을까
· 李 선거법 전합 회부…'낙관과 긴장' 교차 민주당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