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재명 "檢, 해괴한 잔꾀로 尹 석방…한패 아니겠나"
"대체 누굴 위한 일인지 납득 어려워"
"왜 尹에게만 관대한지 모르겠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취소에 즉시항고를 포기한 것을 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취소에 즉시항고를 포기한 것을 두고 "해괴한 잔꾀로 내란수괴를 석방해 줬다"며 "대체 누구를 위한 일인지 납득이 어렵다"라고 질타했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취소에 즉시항고를 포기한 것을 두고 "해괴한 잔꾀로 내란수괴를 석방해 줬다"며 "대체 누구를 위한 일인지 납득이 어렵다"라고 질타했다.

이 대표는 10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윤 대통령의 석방 때문에 온 국민이 불안해하고, 경제도 불안해져 환율이 폭등하고, 주가가 폭락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저런 계산 방법을 동의할 수도 없거니와 당연히 상급심 판결을 받아봐야 하는데 무죄가 나오더라도 악착같이 항소, 상고하며 괴롭히는 검찰이 윤 대통에게만 왜 이리 관대한 건지 잘 모르겠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의 계엄 사태에 검찰이 연관된 것 아닌지 의구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아마 한패여서 그런 거겠다"며 "내란수괴의 내란 행위에 사실상 검찰이 핵심적으로 동조할 뿐만 아니라 주요임무에 종사했던 게 아닌지 의심이 든다"고 직격했다.

이어 그는 "그럼에도 대한민국의 위대한 국민들은 기득권자들에 의해 만들어진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왔다"며 "이번 빛의 혁명도 반동을 이겨내고 반드시 승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