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박지원, 석방 尹에 "개선장군 아냐, 내란 수괴일 뿐"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법원의 구속 취소 결정으로 서울구치소에서 풀려난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법원의 구속 취소 결정으로 서울구치소에서 풀려난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당신은 개선장군이 아니다. 내란 수괴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서예원 기자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법원의 구속 취소 결정으로 서울구치소에서 풀려난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당신은 개선장군이 아니다. 내란 수괴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지난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대한민국을 둘로 쪼개 놓고 헌법, 민생, 외교, 안보를 파탄 낸 사람"이라며 "무슨 대단한 일을 한 것처럼 당당히 걸어 나와 손을 번쩍, 또 흔들며 인사하는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화 운동을 하다 사지에서 돌아온 명예회복을 받은 사람인가. 검찰의 계산 착오로 잠시 풀려나지만 관저에 있을 날도 머지않았다"라며 "헌재(헌법재판소)는 곧 당신을 파면할 것이고, 형사재판부는 사형선고 혹은 무기징역을 선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역사와 국민은 반성하지 않는 뻔뻔한 당신을 영원히 용서치 않을 것"이라며 "당신은 역사의 뒤안길로 강퇴하고, 국민은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미래로 뚜벅뚜벅 갈 것"이라고 했다.

전날 윤 대통령은 법원의 구속 취소 결정으로 석방됐다. 오후 5시48분쯤 구치소 안에서 차를 타고 정문에 도착한 윤 대통령은 차량에서 내려 정문 밖으로 걸어 내려오며 손을 흔들고 주먹을 쥐어 보이며 지지자들에게 인사했다.

saeroml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