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친윤 박수영, 여객기 참사에 야당 탓…"줄탄핵 후과"

  • 정치 | 2024-12-30 10:44

"이재명 생각 좀 그만하길…정쟁 중단해달라"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원인으로 '무책임한 줄탄핵'을 꼽으며 야당에 책임을 돌렸다. 그는 29일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원인으로 '무책임한 줄탄핵'을 꼽으며 야당에 책임을 돌렸다. 그는 29일 "제발 나라 생각 좀 하고 이재명 생각 좀 그만하기 바란다"며 "제발 이 사고가 수습될 때까지 정쟁을 중단해 주시기 바란다"고 주장했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수민 기자] 대표적 친윤(친윤석열)계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원인으로 '무책임한 줄탄핵'을 꼽으며 야당에 책임을 돌렸다.

박 의원은 29일 페이스북에 '줄탄핵의 후과'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더불어민주당의 무책임한 줄탄핵으로 생긴 국정 공백이 정말 걱정이다"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민주당의 줄탄핵으로 우리 정부에 국무총리와 행안부 장관이 없는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사회적 재난이 발생하면 정부가 대책본부를 만들어 신속한 사고수습에 나서게 된다"라며 "대개 행안부장관이 본부장을 맡지만 이번처럼 규모가 큰 경우에는 국무총리가 본부장을 맡는 것이 관례"라고 했다.

이어 "국정경험이 없거나 국정이 망해도 관심없는 자가 아니라면 그래서 줄탄핵 같은 건 생각조차 않는 법"이라며 "이 안타까운 재난의 와중에도 민주당이 계속 정치공세를 하면서 예고해왔던 줄탄핵을 실행에 옮길 것인지 묻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 민주당을 겨냥해 "제발 나라 생각 좀 하고 이재명 생각 좀 그만하기 바란다"며 "제발 이 사고가 수습될 때까지 정쟁을 중단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28일엔 지역구 민원 청취 행사를 열고 있던 박 의원 사무실에 윤석열 대통령 내란 혐의와 탄핵 관련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하는 부산 시민들이 몰려 장시간 대치 상황이 벌어지기도 했다. 박 의원은 이를 두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화대혁명이 따로 없고 홍위병이 따로 없다"고 적었다.


su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