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홍준표 "국민 세번 속지 않아…설마 범죄자를 대통령 만들겠나"

  • 정치 | 2024-12-18 11:22

"날 향해 대선 패전투수…이번엔 다를 것"
조기대선 출마 시사 해석도


사진은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 2021년 10월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선거사무소에서 '정치 대개혁' 공약발표를 하고 있는 모습. /남윤호 기자
사진은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난 2021년 10월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선거사무소에서 '정치 대개혁' 공약발표를 하고 있는 모습.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수민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은 18일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 "설마 국민들이 범죄자, 난동범을 대통령으로 만들겠는가"라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국민들이 이미 두 번이나 속아 봤기 때문에 세 번은 속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는 자신을 향한 민주당의 흠집내기가 시작됐지만 이번엔 다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두고 홍 시장이 조기 대선 출마를 시사한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홍 시장은 " 벌써부터 민주당이 나를 흠집내기 시작했다"라며 "문재인 정권 때 대선,지선 패배한 투수 였다고 패전처리 투수라고 말이다"라고 했다.

그는 "그 말 맞다. 그런데 박근혜 탄핵대선 때는 당선이 목적이 아니라 당 재건이 목적이었으니 패전이 아니라 오히려 승리투수가 된 것이다"라며 "지선때는 트럼프까지 가세한 위장평화 지선이었으니 이길 방법이 없었던 선거였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 선거는 둘 다 거짓과 선동으로 국민들을 속인 대선,지선이 아니었던가"라며 "그러나 이번에는 다를 것"이라고 했다.


su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