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공인노무사 1000명 시국선언…"尹, 긴급체포·탄핵해야"

  • 정치 | 2024-12-11 13:18

"한동훈·한덕수·추경호도 체포 대상"

공인노무사 1000명이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시국선언문을 발표하고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긴급체포와 탄핵을 촉구했다.
공인노무사 1000명이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시국선언문을 발표하고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긴급체포와 탄핵을 촉구했다.

[더팩트ㅣ국회=김세정 기자] 공인노무사 1000명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긴급체포와 탄핵을 촉구했다.

공인노무사들은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란 수괴 윤석열 긴급 체포·탄핵 촉구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내란 수괴 윤석열과 그를 비호하며 집권 연장을 꿈꾸는 역적 무리들은 여전히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반란의 시간표 짜기에 몰두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국가 신뢰도를 바닥에 떨어뜨리고 경제와 치안을 불안에 떨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전세계 시민들에게 더 큰 연대와 평화를 약속하고 민주주의 회복 일정표를 보여줘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노무사들은 1차 탄핵소추안 표결에 참여하지 않았던 국민의힘 의원들 105명을 향해선 즉각 탄핵소추에 찬성할 것을 촉구했다. 이들이 계속 탄핵에 찬성하지 않는다면 정당을 해산해야 한다고도 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와 추경호 전 원내대표,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해서도 "헌정을 유린했다"며 긴급체포를 주장했다.

이들은 "민주공화국 대한민국 구성원으로서 노동복지 사회 실현과 기업을 비롯한 모든 조직의 사회적 책임 달성을 위한 연대에 앞장설 것을 엄숙히 선언하다"며 "윤석열과 헌정 유린 부역자들을 완전히 뿌리 뽑을 때까지 어깨 걸고 함께 전진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