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민주 "尹 자진 사퇴 않으면 탄핵 절차 즉각 돌입"

  • 정치 | 2024-12-04 07:08

"내란이자 완벽 탄핵 사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윤석열 대통령이 사퇴하지 않으면 탄핵 절차에 즉각 돌입하겠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비상 의원총회에 참석하는 이재명 대표. /박헌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윤석열 대통령이 사퇴하지 않으면 탄핵 절차에 즉각 돌입하겠다고 4일 밝혔다. 이날 비상 의원총회에 참석하는 이재명 대표.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김세정 기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윤석열 대통령이 사퇴하지 않으면 탄핵 절차에 즉각 돌입하겠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국회에서 비공개 의원총회를 연 민주당 국회의원들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결의문을 발표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대한민국과 대한민국 국민을 우롱하고 민주주의를 짓밟은 윤석열 정권의 끝은 비참한 파멸뿐"이라고 지적했다.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가 헌법 위반에 해당한다고 민주당은 지적했다. 선포 요건도 지켜지지 않아 비상계엄 자체가 원천 무효라고 했다.

이들은 "중대한 헌법 위반이자 법률 위반이다. 엄중한 내란 행위이자, 완벽한 탄핵 사유"라며 "대한민국 5천만 국민과 민주당은 헌법과 민주주의를 유린한 윤 대통령의 헌정 파괴 범죄를 좌시하지 않겠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즉각 자진 사퇴하라. 즉각 퇴진하지 않을 경우 국민 뜻을 받들어 즉시 탄핵 절차에 돌입할 것"이라며 "대한민국 민주주의와 헌정질서를 지키기 위해 온 국민과 함께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sejungki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