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현장FACT] 박근혜가 기억하는 박정희 "무거운 짐 지고 생각에 잠겨" (영상)

  • 정치 | 2024-11-15 00:00

[더팩트|구미=박헌우·이상빈 기자] "아버지는 큰 딸인 제겐 늘 나라를 위한 무거운 짐을 등에 지고 생각에 잠기신 모습으로 기억된다."

박근혜 전 대통령은 14일 오전 경북 구미시 구미코에서 열린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7돌 문화행사'에 참석해 "나이가 들다 보니 아버지에 대한 존경심과 애잔함이 더욱 커진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14일 오전 경북 구미시 구미코에서 열린 '박정희 전 대통령 탄신 107돌 문화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구미=박헌우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14일 오전 경북 구미시 구미코에서 열린 '박정희 전 대통령 탄신 107돌 문화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구미=박헌우 기자

박 전 대통령이 구미시에 방문한 건 1년 3개월 만입니다. 구미시에서는 매년 11월 14일 박정희 전 대통령 생일에 맞춰 생가 등에서 기념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행사장에 모인 사람들에게 감사 인사도 잊지 않았습니다. 그는 "오랜 세월 지났음에도 아버지를 기억해주시고 찾아주신 국민 여러분에게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오랜 세월이 지났음에도 오늘처럼 여러분이 아버지를 기억해 이 자리를 찾아주신 이유도 나라 위하는 같은 마음일 것"이라며 "민생 경제와 대외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모든 국민이 한 마음으로 뭉치면 이겨내지 못할 일이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pkd@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