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준석 "한동훈, 해병대 특검 하는 척 말고 대국적 정치하자"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17일 자신의 SNS에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17일 자신의 SNS에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를 향해 "어떻게든 하는 척하면서 (해병대원 특검을) 하지 않으려 머리 빠지도록 고민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황지향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제3자 추천 해병대 특검법 통과를 위해 제보공작도 함께 추진하자고 밝힌 것에 대해 "어떻게든 하는 척하면서 (해병대원 특검을) 하지 않으려 머리 빠지도록 고민하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이 의원은 지난 17일 자신의 SNS에 "처절한 노력은 잘 알겠지만 언급하는 제보공작 의혹이라는 건 권력이 민감해 할 수사가 아니라 권력이 내심 좋아할 수사 아니냐"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특검은 활동기간도 제한이 있고 수사력을 집중해야 되는데 그걸 왜 특검에서 하냐"면서 "그게 진짜 의심이 가면 경찰에 수사의뢰하면 되는 거 아니겠냐"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냥 정치를 대국적으로 하자"며 한 대표가 전당대회 출마 때 약속했던 제3자 특검법안을 내놓을 것을 요구했다.

앞서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한동훈 대표의 (대법원장 추천 등) 제3자 특검도 수용할 수 있다"고 말하자 한 대표는 "최근 드러난 소위 제보 공작 의혹까지 수사 대상에 포함시키는 것이 필요하다는 등의 당 내외 의견을 반영해 필요한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지난 6월 전당대회 출마 기자회견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수사 종결 여부와 상관없이 대법원장 같은 제3자가 추천하는 방식의 채상병 특검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hya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