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4.19  제64주년' 이재명 "국민 이기는 권력은 없다"

  • 정치 | 2024-04-19 10:19

"정부여당, 불통․오만 정치 반성하고 민생 고통 해결 전력 다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제64주년 4.19 기념일인 1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제64주년 4.19 기념일인 19일 "국민을 이기는 권력은 없다"며 정부여당이 이번 총선 결과를 무겁게 받아들일 것을 주문했다. /남용희 기자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제64주년 4.19 기념일인 19일 "국민을 이기는 권력은 없다"며 정부여당이 이번 총선 결과를 무겁게 받아들일 것을 주문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64년 전 오늘, 국민은 피와 땀으로 오만한 정권을 주저앉히고 민주주의를 쟁취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민심을 두려워하지 않는 권력은 결국 심판 당한다는 것을 보여주셨다"고 4.19 혁명을 평가했다.

이 대표는 "이번 총선에 담긴 준엄한 민심의 명령을 우리 정치세력 모두가 무겁게 받아 안아야 할 것"이라며 "정부여당은 불통과 오만의 정치를 반성하고 민생의 고통을 해결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리 민주당 또한 국민의 호통 앞에 기민하게 반응하고 주권자를 두려워할 줄 아는 '일하는 야당'이 되겠다"며 "국민의 먹고 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치가 힘을 합치자. 정부여당의 전향적 국정기조전환을, 정치복원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cuba2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