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ways 검단'으로 교통지도 완성할 것"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제22대 총선 인천 서구병 선거구에 출마한 이행숙 국민의힘 후보가 '검단의 교통혁명'을 선언했다.
이행숙 후보는 26일 "검단의 교통지도를 싹 바꾸겠다"며 자신의 교통 실천공약인 'all ways 검단교통' 정책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검단은 인천의 시작이자 끝"이라며 "지하철과 버스는 물론, 정체를 해소하고 도로를 새롭게 만드는 검단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가 내놓은 공약은 △지하철 9호선과 인천공항철도의 조기 연결 △지하철 5호선의 인천시안 사수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선의 조기 실현과 검단산업단지역(가칭) 신설 등이다.
이 후보는 "인천시 정무부시장 재직 시 서울시와 타결한 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연결은 검단에 있어 최선의 교통 해결책이었다"며 "이제 지하철 5호선 연장건에 관한 인천시안을 반드시 사수하고, 인천지하철 2호선 조기 실현과 검단산업단지역까지 신설하는 등 혁명적 교통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밖에 이 후보는 신도시내 간선과 지선 도로 확장과 신설을 통해 사통팔달의 검단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이미 검단 이음대로와 드림로의 정체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하고 출근길 인사를 통해 이를 발표한 바 있다.
이 후보는 서울로 가는 광역버스의 확충도 약속했다. 출퇴근길 만차의 버스를 탈 수도 없는 현실을 바꾸고, 이에 대한 대책을 시에 주문했다.
이 후보는 검단의 교통정책을 'all ways 검단'으로 규정하면서 "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연결, 5호선 연장안의 사수, 그리고 광역버스 확충과 도로 신설 및 개선 등 검단의 혁명적 교통정책을 통해 인천의 중심으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28일 출정식을 가질 예정이다.
infac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