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축구 대표팀 발표 하루 전…홍준표 "이강인 선발 안 돼"

  • 정치 | 2024-03-10 17:24

홍준표 시장, 플랫폼 '청년의꿈'서 답글

홍준표 대구시장은 10일 소통채널 '청년의 꿈'에서 탁구 게이트 논란을 일으킨 이강인 선발 여부를 묻는 말에
홍준표 대구시장은 10일 소통채널 '청년의 꿈'에서 탁구 게이트 논란을 일으킨 이강인 선발 여부를 묻는 말에 "불가합니다"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국회사진취재단

[더팩트ㅣ이선영 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축구 A 대표팀 명단 발표를 하루 앞두고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을 뽑아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홍 시장은 10일 소통채널 '청년의 꿈'에서 탁구 게이트 논란을 일으킨 이강인 선발 여부를 묻는 말에 "불가합니다"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그 이유로 "이강인 인성이 단체경기에 부적합 하다"라는 종전 주장을 되풀이 했다.

앞서 홍 시장은 이강인이 요르단과의 아시안컵 4강전을 앞두고 주장 손흥민의 지적에 불편한 기색을 나타내면서 충돌한 사실이 알려진 뒤 "정치든 축구든 인성이 나쁜 이는 퇴출 시켜야 한다"며 이강인을 호되게 질책했다.

올림픽 대표팀과 함께 임시로 A 대표팀 지휘봉을 잡은 황선홍 감독은 11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A 대표팀 및 올림픽 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