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설마 2찍 아니겠지?"…이재명, 유세 중 시민에 한 발언 화제

  • 정치 | 2024-03-09 12:21

8일 인천 계양구 유세 중 발언

사진은 전날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백현동 허위 발언' 관련 공판에 출석하며 지지자들에게 손짓하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박헌우 기자
사진은 전날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백현동 허위 발언' 관련 공판에 출석하며 지지자들에게 손짓하고 있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유세 중 만난 시민에게 "설마 2찍 아니겠지"라고 말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대표는 전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재명'에 '오늘 밤, 잼있는 임학'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게재,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 임학동 선거운동 모습을 생방송으로 송출했다.

방송에서 이 대표는 지역의 한 고깃집에 방문해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게재된 영상 32분께 이 대표는 한 테이블에 앉은 남성에 다가가 "1번 이재명"이라며 엄지손을 치켜들어 보였다.

시민이 "네"라고 답하자 이 대표는 "설마 2찍, 2찍 아니겠지"라고 발언했다.

이 대표의 발언이 유튜브 영상으로 공개되자 온라인상에서는 반응이 엇갈렸다. 표현 자체로만 보면 문제될 것이 없다는 의견과 의미를 생각하면 지나쳤다는 의견이다. '2찍'은 지난 대선 당시 기호 2번 윤석열 후보에게 투표했다는 말로, 야권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보통 비하의 의미로 사용된다.

이에 인천 계양을 국민의힘 후보인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날 SNS에 "1찍도, 2찍도, 모두 계양구민입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 대표는 인천 계양을에서 원 전 장관과 총선 맞대결을 펼친다. 한국갤럽이 뉴스1 의뢰로 지난 7일 인천 계양을 선거구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남녀 504명에게 실시한 지지율 조사에서는 이 대표가 45%, 원 전 장관이 41%였다.

sohyu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NATE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