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공모전
팬앤스타
IMR

김 의장, 배현진 피습에 "민주주의 중대 도전…용납 안 돼"

  • 정치 | 2024-01-26 10:39

"속히 적대하는 극단의 정치에서 벗어나야"
"철저한 수사 촉구…배 의원 쾌유 빈다"


김진표 국회의장이 26일 입장문을 내고 배현진 국민의힘 피습 사건과 관련해
김진표 국회의장이 26일 입장문을 내고 배현진 국민의힘 피습 사건과 관련해 "폭력 행위는 어떤 경우에도 용납할 수 없다"면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배정한 기자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김진표 국회의장이 26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의 피습 사건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며 쾌유를 기원했다.

김 의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정치인에 대한 테러 행위가 이어지고 있는 최근의 사태에 대해 국회의장으로서 심각한 우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김 의장은 "정치테러는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 도전"이라며 "폭력 행위는 어떤 경우에도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속히 서로를 적대하는 극단의 정치에서 벗어나야 한다"면서 "정치권 모두가 각별한 경각심을 갖고 대화와 타협의 정치를 되살리기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배 의원의 쾌유를 빈다"고 말했다.

앞서 배 의원은 전날 오후 서울 강남구 한 빌딩에서 10대 A 군이 휘두른 돌에 수회 머리를 가격당했다. 이후 순천향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오후 5시 18분께 A 군을 특수폭행 혐의로 현행범 체포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