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속보] 尹 대통령, 北 ICBM 도발에 "더 큰 고통으로 돌아올 것" 

  • 정치 | 2023-12-19 10:21

"北 도발, 한반도 안보에 대한 중대한 도전"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의 최근 연이은 미사일 도발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북한의 최근 연이은 미사일 도발에 대해 "한반도와 글로벌 안보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고 규탄했다. 지난달 28일 국무회의 모습. /대통령실 제공

[더팩트ㅣ용산=박숙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발사 도발에 대해 "북한 정권은 자신의 도발이 오히려 스스로에게 더 큰 고통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제54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한반도와 글로벌 안보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작년 11월, 한미일 정상의 프놈펜 합의에 따라 한미일 3국 간 북한 미사일 경보 정보의 실시간 공유 체계가 이제 본격 가동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번에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서 이러한 정보 공유 시스템의 원활한 작동을 확인했다"며 "지난주 워싱턴에서 개최된 한미 핵협의그룹(NCG)을 계기로 한미 간 일체형 확장억제 체제의 구축이 눈앞으로 다가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핵 기반의 강력한 한미동맹이 실질화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부는 북핵 위협에 대해 국민들께서 아무 걱정 없이 편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경제 사회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확실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unon89@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