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민주당, 與 '김포 서울 편입' 추진에 "얄팍·비열한 정치쇼"

  • 정치 | 2023-11-03 11:33

"수도권 선거 위한 정략일 뿐"

더불어민주당은 3일 국민의힘이 경기 김포시를 서울시로 편입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3일 국민의힘이 경기 김포시를 서울시로 편입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한심한 작태"라고 비판했다. 사진은 이재명 민주당 대표.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설상미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3일 국민의힘이 경기 김포시를 서울시로 편입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얄팍하고 비열한 정치쇼"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여당으로서 갖춰야 최소한의 책임감마저도 찾아볼 수 없는 한심한 작태가 아닐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대통령실에서도 검토한 바 없다고 하고, 서울시장도 사전에 검토된 게 없다고 한다"면서 "수도권 선거판을 흔들어 보려고 하는 정략적 차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는 비판이 나온다"고 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김포시민들이 고통을 받는 교통 문제 해결에 우선 나설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권 수석대변인은 당내에서 김포의 서울 편입 방안을 두고 찬성·반대를 명확히 밝히지 않는 것에 대한 불만이 감지되는 것과 관련해선 "도로 하나를 뚫는데도 몇 년간 타당성 조사하고 검토한다"며 "이 사안은 그런 것과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엄청난 것인데, 며칠 생각해서 찬성·반대를 정한단 자체가 잘못됐다"고 말했다.

한편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김포를 서울로 편입하는 안을 당론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힌 이후 연일 속도를 내고 있다. 김포에 이어 구리‧광명 등 다른 인접 도시들의 서울 편입 가능성까지 언급하며 당대표 직속 특별위원회를 발족했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