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與, '김건희 특검법' 발의에 "이재명리스크 물타기…공천권 혈안"

  • 정치 | 2023-03-09 11:47

"文정권 때 김 여사 범죄 혐의 못 찾아…국민 기만극"

신정훈(오른쪽)·양경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 김건희 특검법안을 제출하고 있다. /뉴시스
신정훈(오른쪽)·양경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안과에 김건희 특검법안을 제출하고 있다. /뉴시스

[더팩트ㅣ국회=신진환 기자] 국민의힘은 9일 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과 코바나컨텐츠 뇌물 의혹 등에 대해 특검법을 발의한 데 대해 "이재명 대표 방탄에 대한 국민 비난을 가리기 위한 후안무치한 물타기용 특검법"이라고 비판했다.

김미애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이쯤 되면 민주당이 국민과 멀어지며 숱한 비난을 무릅쓰고 이 대표 방탄에 혈안인 이유는 내년 총선의 당 공천권 말고는 설명이 어렵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문재인 정권 당시 추미애,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친문 검사를 총동원해 2년 이상 김 여사를 탈탈 털었지만, 증거가 하나도 없어 끝내 기소조차 하지 못한 것은 이미 온 국민이 아는 사실"이라며 "민주당이 지난 문재인 정권이 전혀 찾지 못한 김 여사의 범죄 혐의를 '특검'으로 다시 찾아보겠다고 특검 운운하는 것은 한 마디로 어불성설의 국민 기만극"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은 '김 여사 특검'과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 등 이른바 쌍 특검을 3월 중 패스트트랙에 올린다는 방침이라고 한다"며 "대장동 50억 클럽 특검법으로 이 대표가 선택한 특별검사를 통해 검찰의 대장동 수사를 방해하고, '김 여사 특검'으로 이재명 대표 방탄의 국민 비난까지 막겠다는 초헌법적 발상"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한 언론의 이 대표의 범죄 리스크 수사에 대한 국민 여론 조사 결과, 이 대표 검찰 수사에 대한 지지 여론은 이미 50%를 넘었다"며 "법으로 만들어서는 안 되는 특검법을 발의하고 부패 범죄 피의자 방탄 피켓을 국회에서 들며 이재명 방탄을 외치는 것은 국회의원의 할 일이 아니"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민생에 집중하고 이 대표 방탄을 서둘러 중단하지 않으면 내년 총선에서 국민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