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IMR

정진석 "이태원 참사, 민주당 관여 '尹 퇴진 운동'에 경찰 투입된 탓"

  • 정치 | 2022-11-07 10:19

"민주당, 국민께 사과해야"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재명 캠프 출신이 대표로 있는 단체가 정권 퇴진 촉구 대회를 추진해 서울 시내 모든 경찰 기동대가 집회 질서유지에 투입됐고 그날 밤 이태원에서 참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김정수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7일 "이재명 캠프 출신이 대표로 있는 단체가 정권 퇴진 촉구 대회를 추진해 서울 시내 모든 경찰 기동대가 집회 질서유지에 투입됐고 그날 밤 이태원에서 참사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대위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조직도 전국적으로 버스를 대절해가면서 참가를 동원했다. 민주당은 국민께 사과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태원 사고가 발생한 10월 29일 저녁 광화문에서 정권 퇴진 촉구 대회가 열렸다"며 "이 집회에 '이심민심'이라는 단체가 최대 81대의 버스를 동원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심민심 대표는 지난 대선 때 '이재명 선대위'에서 시민소통본부 상임본부장을 맡은 사람"이라며 "그가 연 텔레그램 1번 방에 송영길 전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현역 의원 최소 10명과 민주당 소속 전현직 시군구의원 수십명이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 시절 끔찍한 사건사고"라며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인천 영흥도 낚싯배 침몰 사고, 밀양 세종병원 화재, 이천 물류센터 화재, 광주 학동건물 붕괴 사고 등을 언급한 뒤 "국민의힘이 이런 참사가 벌어졌을 때 문재인 정권 퇴진운동 벌인적 있느냐"고 반문했다.

정 위원장은 "사건의 전모를 밝힌 뒤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 우리 국회와 정치권에 주어진 책임"이라며 "민주당에 경고한다. 국민의 분노에 불을 지르고 그걸 방패 삼아 정권퇴진 운동 벌이는 치졸한 정치는 당장 그만둬라"고 경고했다.

정 위원장은 "국민의힘은 이만희 의원을 단장으로 하는 '이태원 사고 조사 및 안전대책특위'를 구성해서 철저한 조사와 재발방지를 위한 빈틈없는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