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정진석 "추궁 아닌 추모의 시간. 사회안전망 전면 재점검"

  • 정치 | 2022-10-31 09:49

"부족한 부분 조치해 국민께 보고"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대위 회의에서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대위 회의에서 "지금은 추궁의 시간이 아닌 추모의 시간"이라며 "이번 예산국회에서 국가 사회안전망을 전면 재점검하겠다"고 밝혔다./ 남윤호 기자

[더팩트ㅣ국회=김정수 기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31일 '이태원 참사'에 "지금은 추궁의 시간이 아닌 추모의 시간"이라며 "이번 예산국회에서 국가 사회안전망을 전면 재점검하겠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3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비대위 회의에서 "부족한 부분을 찾아 가시적으로 조치하고 그 결과를 국민 여러분께 보고드리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위원장은 "사고로 희생된 분들에 대한 혐오 표현, 낙인찍기가 번져 나가고 있다"며 "지금은 슬픔을 나누고 기도해야 할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정 위원장은 "성숙한 시민 의식으로 정부의 사고 수습과 원인 규명, 지원책 마련을 차분히 지켜봐달라"며 "이런 사고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대비책을 만드는 건 정부와 우리 정치권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간이 좀 더 걸리더라도 제대로 된 분석과 대응책이 마련돼야 한다"며 "안전 인프라를 선진국 수준으로 전면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겠다"고 덧붙였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사고 수습과 유사한 사건 재발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일체 정치 활동을 중단하고 정부의 사고 수습과 치유 대책에 전적으로 협조하기로 한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필요한 협력은 요청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s881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