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이재명 "국정감사 중 중앙당사 압수수색, 명백한 탄압"
李 "진실은 명백…尹, 조작으로 야당 탄압·정적 제거해 정권 유지할 생각 버려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전날 검찰이 민주당 중앙당사를 압수수색 시도한 것을 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일 전날 검찰이 민주당 중앙당사를 압수수색 시도한 것을 두고 "국정감사 중 야당의 중앙당사를 압수수색하는 일은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송다영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전날 검찰이 민주당 중앙당사를 압수수색 시도한 것을 두고 "국정감사 중 야당의 중앙당사를 압수수색하는 일은 대한민국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며 "이건 정치가 아니라 그야말로 탄압이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민주당 긴급 의원총회에서 "국감 도중 긴급상황을 맞이해 참으로 많은 의원들께서 현장에서 수고해 줬다. 감사하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지금 민생이 어렵고 북한의 도발로 한반도 평화도 위기를 맞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이 맡긴 권력을 '야당 탄압' 초유의 압수수색에 소진하고 있는 사실이 참 안타깝다"며 "역사가 퇴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의원들을 향해 "우리는 함께 싸워서 민주주의를 지키고 역사의 퇴행을 막아야 한다"며 "의원님들께서 (대장동·위례 신도시 개발 특혜 수사 관련) 사건을 자세히 알지 못하겠지만 제가 한 가지만 말씀드린다. 남욱 변호사(천화동인 4호 소유주)가 작년 가을 귀국 시 한 언론사와 한 인터뷰를 보면 '(이재명은) 10년 동안 찔렀는데 씨알도 안 먹힌다' '우리끼리 돈 주고 받는 것은 2층(성남시장실)이 알게 되면 큰일 난다, 비밀로 하자'는 내용이 녹취록이 나온다"라며 결백을 주장했다.

또 이 대표는 "진실은 명백하다. 이런 조작으로 야당을 탄압하고 정적을 제거하고 정권을 유지하겠다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고 윤석열 정부에 경고하며 "의원 여러분들께서 힘을 합쳐 민주주의를 지켜내고 퇴행을 함께 막아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