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정치
전재수 "李, 지지자들 뉴스도 못 보는데 혼자 주식…실망"
'친문' 전재수 의원, '방산주' 매입 이재명 대표 비판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이재명 대표의 방산주 매입과 관련해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이재명 대표의 방산주 매입과 관련해 "좀 실망스럽다"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선화 기자

[더팩트ㅣ송다영 기자]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7일 이재명 대표의 방산주 매입과 관련해 "좀 실망스럽다"라며 비판했다.

전 의원은 이날 BBS 불교방송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이 대표가 지난 대선 이후 2억 3125만 원어치의 방산 주식(한국조선해양·현대중공업)을 매입했고, 이를 보유한 상태에서 국방위에 지원한 지점과 관련해 어떻게 보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전 의원은 이 대표를 향해 "대통령 선거에 진 것은 좁게는 이재명 대표 개인이 졌지만 넓게는 민주당이 진 것이고 민주당을 지지했던 1600만 명이 넘는 국민들이 진 것"이라며 "지지했던 많은 사람이 뉴스도 못 보고 널브러져 있는데 혼자 정신 차리고 주식 거래를 했기 때문이다"라며 실망이라고 표현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누구나 자본시장에 참여해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지만 민주당 대선 후보였다는 것을 생각 한다면 개인적 이익, 개인적 사익에 해당하는 주식 거래는 지지했던 사람들에게 실망스러운 측면이 분명히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 측은 보유한 주식이 국방위 위원으로서 '이해충돌' 여지가 있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지난 13일 '불필요한 오해를 불식하기 위해' 거론된 주식을 전량 매각했다고 밝혔다.

many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